[Taiwan - Taipei] 타이페이 여행 일정 - 셋째날 [단수이,홍마오청,진리대학교,담강중학교,소백궁,빠리,스린야시장]


Lane to Life - 影巷 人文公寓




체크인 할 때 받은 조식 쿠폰을 받은 이 쿠폰은 50TWD 가격을 대신하고

조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아메리칸 레스토랑 (UC table), 

전통적인 대만식 아침 식사 장소 (瑞麟 美 而 美 / Mei er Mei)와 

제과점 (RB / Richard Blanc)의 세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식 조식을 먹으러 갔다.






UC Table - 야노식곡찬주관 [폐업]




UC Table - 야노식곡찬주관 [폐업]


조식 - 아메리칸 베이컨 세트

50 TWD + 50 TWD 조식쿠폰








단수이역 - 捷運淡水站








홍마오청 - 淡水紅毛城





평일9:30-17:00

토/일9:30-18:00

야외정원4월-10월9:30-22:00

매월 첫번째 월요일 휴관


요금 - 80TWD

티켓 구매 시 '홍마오청, 소백궁, 후웨이포대' 모두 무료 입장

한국어 팜플렛 有


 ‘홍마오청’은 단수이에 지어진 지 300여 년 정도 된 국가 1급 유적지입니다.네덜란드 식민 시기, 청 통치 시기, 일본 식민 시기의 건축물들이 위치해 있으며,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두 건물은 1644년 네덜란드 사람이 건축한 서양식 요새 ‘안동니바오(安東尼堡)’와 영국인 관할 당시 지어진 ‘영국영사관’입니다. 요새식으로 지어진 건물과 서양식 영사관저 및 청대의 성문인 남문까지 모두 세세히 살펴볼 만합니다. 건물들은 군사 방어와 영사 사무실, 지하 감옥 등 다양한 기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홍마오청 앞 광장을 거닐며 홍마오청을 가장 예쁘게 담을 수 있는 장소에서 사진 촬영도 하고, 단수이 강과 관음산의 풍경을 조망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진리대학교 - 真理大學




진리대학교



「진리당 대서원」의 영문 이름은 「 Oxford College 」<옥스포드 대학>입니다. 1872년부터 1880년 사이 매케이 박사는 노천 교회 방식으로 길가에서, 용나무 아래에서, 개울가에서 또는 해변에서 선교 사업을 했고, 학교 설립의 중요성을 느낀 후에 1880년 캐나다로 돌아가 국제 기금 모금을 한 후, 다시 단수이로 돌아와 학교 설립을 시작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은 1882년 완공되었으며, 당시 교회의 선교 사업, 의료, 교육 등 방면의 인재 육성을 위한 기지였습니다. 
매케이는 고향 사람의 지원을 기념하기 위해 단장 중학교등 학교의 요람 건축물에 상당히 중국 전통적인 건축 색채를 포함시켰는데, 매케이 박사가 직접 설계한 것입니다. 균형있게 대칭적으로 북쪽에서 남쪽을 향한 설계인 동시에, 용마루에 작은 불탑 8개를 세워서 십자가를 대체시켰습니다. 전체 건축 자재는 모두 샤먼에서 들여온 흙을 구워 만든 벽돌과 민난식 기와를 사용하였고, 그 중 붉은 벽돌 외면에는 페인트 칠을 하여 비바람에 견딜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 크기는 원래보다 약간 납작하고 깁니다. 삼합토는 찐 찹쌀에 석회와 코푸시럽을 섞어서 만든 것으로, 지금은 국가 2급 고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담강중학교 - 淡水國中




담강중학교


대만의 유명 배우인 주걸륜(周杰倫)의 모교이자 대만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지이다. 

고풍스러운 건물과 정원이 만들어내는 교정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갖고 있다.


토요일만 개방 ~ 16:00








소백궁 - 小白宮








소백궁



평일 - 09:30 ~ 17:00


요금 - 80TWD

티켓 구매 시 '홍마오청, 소백궁, 후웨이포대' 모두 무료 입장


소백궁, 샤오바이궁이라고도 불리는 ‘전 청나라 관세무사 관저’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하얀색 서양식 건물의 외관을 따서 이름 지어졌습니다. 샤오바이궁에서는 일렬로 늘어서 있는 ‘아치형 문’을 보아야 합니다. 햇빛이 비칠 때는 하얀색 건축물이 더욱 우아한 순백색으로 보입니다. 스페인 백악회랑식으로 건축된 이 건물은 많은 사진사들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손꼽히는 ‘웨딩 사진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하얀색을 기본으로 한 건물에 주황색 지붕을 얹어 푸른 하늘 아래서 매우 눈부시게 보입니다. 아치형 복도 디자인은 샤오바이궁에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해줍니다.







타다에이키치 고택 - 多田榮吉故居





타다에이키치의 고택


평일 - 09:30 ~ 17:00

무료


 타다 에이키치(多田榮吉)의 고택은 푸딩[埔頂] 언덕 중턱에 남향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뒤로는 산 언덕이고 앞으로는 가파른 축대로 올려진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단수이 강변과 관인산[觀音山]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건물이 있던 곳은 과거 청대(清代) 서생들이 공부하던 서원터인데, 오늘날 주소로는 마제가 19호 입니다. 인근에 단수이 도서관[淡水圖書館], 샤오바이궁[小白宮], 문화초등학교[文化國小]가 있습니다. 

 대만 화백나무를 사용해 지어진 고택에는 빗물받이 설계를 차용한 외벽, 검정 기와 지붕, 바둑판 모양의 내부 천장이 현재까지도 보존되어 있습니다. 단수이 지역에서 수돗물 공급이 비교적 빨리 시작된 민가라는 점에서, 시대에 한 획을 그은 당시 타이완 수도사업의 발전사를 간직하고 있으며, 이는 고택이 지닌 여러 역사적 기념 가치 중에서도 가장 높이 평가받는 점입니다. 타다 에이키치 고택은 2005년 4월 문화재로 지정되어 현재 신베이시 지정 유적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문화아게이 - 淡水文化阿給



문화아게이


평일 - 06:30-18:00

주말 - 06:30-19:30

(비정기적 휴무)


아게이 - 40 TWD

위완탕 - 30 TWD





단수이 라오제 - 淡水老街






단수이 라오제



 단수이 옛 거리는 안쪽과 바깥쪽의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깥쪽은 단수이 강에 접해 있는 황금색 강변길이고, 안쪽은 전통 옛 거리입니다. 거리 양쪽으로는 구자오웨이 베이커리, 잡화점, 유행하는 옷과 완구를 살 수 있는 번화한 상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인기 음식인 아게이, 어묵, 위쑤, 구자오웨이 카스테라, 아포티에단(阿婆鐵蛋) 등은 이곳에 왔다면 꼭 맛보아야 합니다. 저녁에는 황금색 강변 길에서 바다로 떨어지는 석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신선한 우유로 만들어진 ‘구자오웨이 카스테라’는 오븐에서 나올 때 은은한 계란 카스테라의 향을 풍깁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특유의 깊은 향 때문에 자꾸만 먹게 됩니다. 단수이 옛 거리의 인기 음식 1위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여행 선물용 음식입니다. 

 단수이에서 꼭 맛보아야 할 음식인 ‘아게이’는 일본어 ‘아부라게’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가운데를 파낸 유부에 당면을 넣어 육수에 끓인 후 연육을 이용해 입구를 막아 쪄낸 음식입니다. 여기에 달콤한 고추장이나 가게의 특제 소스를 뿌려 먹습니다.








단수이 페리 - 淡水渡船碼頭




성인 편도 - 23TWD

성인 왕복 - 45TWD





빠리 할매집 대왕오징어



보할머니 대왕오징어 튀김


소 100 TWD

대 150 TWD







빠리 - 八里















단수이항 - 淡水碼頭 - 노을










·



노을의 명소 단수이항





워런마터우항 - 淡水漁人碼頭







대반활해산 - 大胖活海產




워런마터우에서 버스타러가는길에 사거리에 있는 한 횟집에 갔는데

부산 사람이라 바다왔으면 회한사바리 해야지 하고 들어갔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회, 지리탕(맑은매운탕)을 시키고 맥주 한병하고 나왔다.


비추





스린야시장 - 士林夜市



치파이 - 70 TWD






큐브스테이크 - 100 TWD





왕자치즈감자 - 50 TWD






포장을해서 숙소로와서 먹었는데

조금 식었어도 3일차까지 먹은 음식중에서 제일 맛있었다.

야시장은 매우 추천합니다.


Comments 0